손학규의 대모험

*** 업데이트(29일 13시 53분): …아니라고 합니다. 한 트위터 이용자가 장난으로 만든 거라고 하네요. 만든 분의 트위터 계정이 프로텍트 되어 있어서 ‘왜, 갑자기, 지금, 손학규인가?!’ 같은 질문은 해보지 못했습니다. 에이… 어쩐지 너무 신선하다 했어 ㅠㅠ ‘손학규의 대모험’이라는 트위터 계정이 화제다. 올리는 것들이라곤 사진 하나와 짧은 설명 하나씩이 전부다. 그런데 사진과 설명(캡션)이 무척 유쾌하게 어우러져, 만들어진지 15시간……

Published

기자회견에서 여성 인권 문제를 당당히 제기한 인도의 여배우

인도의 여배우 말리카 쉐라와트가 (새 영화 홍보용으로 보이는) 기자회견장에서 한 여기자로부터 이런 질문을 받는다. —일전에 칸 영화제 인터뷰에서 ‘인도는 퇴행적(regressive)이고 우울하다(depressing)’고 말한 적이 있지 않았나? 그럼 왜 (그리 긍정적으로 보지 않는) 인도에 왔는가?” “숙제를 제대로 좀 하실 필요가 있겠어요. 저는 인도가 여성에게 퇴행적이라고 말했습니다.” —왜 인도가 여성에게 퇴행적이라고 생각하나? “여아에 대한 낙태, 유아살해가 매일 일어나고,……

Published

신나군 뉴스깔깔 18회 — 여군의 세계

넥센 박병호 선수의 아내인 이지윤 아나운서가 게스트로 등장했습니다. 저는 사실 야구 전혀 몰라서 박 선수 MVP 소식을 듣고서 ‘이야 역시 이지윤 아나운서가 결혼을 잘했구나’ 이렇게만 생각했는데, 야구에 관심 많은 친구에게 들어보니 박병호 선수가 가장 힘들 때 결혼을 했다고 하더라구요. 이야기 나눠 보니까 정말 강단 있는 여군이었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cofwJjJdFCo

이종석 전 통일부 장관 인터뷰 전문

NK News에 실린 이종석 전 통일부 장관 인터뷰는 영문인데다가 주요 내용만을 간추려 넣은 것이라, 보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실 분들을 위해 전문을 올립니다. 데드라인에 쫓기느라 넣지 못한(그래서 아쉬운) 부분도 있고, 요청에 의해 넣지 않은 부분도 있습니다. 인터뷰는 10월 14일, 이 전 장관님의 세종연구소 연구실에서 1시간 반 가량 이루어졌습니다. ▶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방한하면서 북핵 문제와 유라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