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na’s concerns over the U.S.-led missile defense in Korea

My comments for NK News’s recent analysis, Why Seoul shrugs at U.S.-led missile defense: Military analyst Subin Kim said THAAD would mean a leap in defense capabilities.   “With the implementation of the THAAD, South Korea would be able to shoot down ballistic missiles up to 150 kilometers in altitude,” he said. As the South Korean……

안드로이드 루팅, 정석대로 배워보자

안드로이드 사용자라면 누구나 루팅 생각을 한 번쯤은 해봤을 겁니다. 꽤 어렵게 보이기 때문에 국내외의 개발자들이 만든 매크로 툴들을 많이 사용하죠. 사실 저도 예전 갤럭시 넥서스 쓰던 시절까지는 그렇게 했었습니다. 이번에 원플러스 원을 쓰면서는 직접 해보았는데 의외로 쉬운 데다가 여러 가지 장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왜 편한 툴 놓고 정석대로 하느냐고요? 몇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어떠한 기기에서도 ((기기에……

Published
Tagged

인터넷 검열에 맞서 싸우는 고양이 캠페인

VPN 서비스 제공자로 유명한 HideMyAss에서 인터넷 검열에 대해 항의하는 캠페인을 시작하고 있는데 귀여운 고양이들을 활용하고 있어서 화제다. 사실 HideMyAss는 어나너머스의 멤버들이 사용하던 VPN 서비스였는데 관련 자료를 당국에게 넘기면서 수사에 협조했다는 이유로 인터넷 등지에서 꽤 많은 비난을 받았었다. 그렇지만 고양이들은 귀엽다. 아이템도 꽤 참신하다. 먼저, 독재자/검열자들의 얼굴을 담은 고양이 화장실이다:   그리고 고양이 발톱긁기용 나무 인형도……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