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two cents on another OPCON transfer delay

  Another delay has been made in transferring wartime operational control (OPCON) to ROK from the U.S. This is what I told NK News about it: Military analyst Subin Kim said that while the basic policy objective – South Korea eventually assuming full control over its defenses – remains in place, the latest announcement offers……

이승환씨는 도대체 반성을 모르는군요

얼마전에 지인으로부터 <민중의 소리>에 이승환씨 인터뷰가 게재되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이제는 관심 끊고 살(려고 노력하)고 있으니까 관심을 갖지 않았는데 말미에 제 사건에 대한 이야기가 나온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한번 읽어봤습니다. 이승환 대표의 권유로 2013년 3월에 ㅍㅍㅅㅅ에 합류했던 한 기자가 임금을 지급하지 않는다며 공개적으로 이승환 대표를 비판했던 것이다. 이는 온라인상에서 논란이 됐고, 당시 이승환 대표는 공개적으로 사과했다. 당시……

Published

“이종격투기 = 레몬테라스 > 클리앙” 커뮤니티별 아이디 시세

한 홍보업체 담당자가 인터넷 유명 커뮤니티들의 아이디를 산다며 올린 글이다: 그런데 왜 일베는 없는거죠?!   SNS 홍보의 성장 체감 한동안 SNS 붐이 일면서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사용한 홍보에 많은 관심이 일었는데 트위터는 사실상 가능성이 이제 없어졌다고 봐야할 것 같고, 페이스북은 그 체계를 잘 이용하기가 상당히 어렵다. 사용자들도 이제는 ‘좋아요’를 누르는 데에 조심스러워졌다는 생각이 든다. 페이스북 페이지……

Published

찾았다! 뽕뽕기

을지로4가에서

지난번 페이스북에 공유한 뽕뽕기 글에 다양한 리플이 달렸다. 뽕뽕기에 대한 국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체감할 수 있었다. https://www.facebook.com/photo.php?fbid=10204938376520345&l=bd2eb1e14a 심지어 페이스북 메시지로 자신의 견해를 보내오신 분까지 있었다. 이 분의 의견은 ‘뽕뽕기’가 과연 무엇인가에 대한 가장 그럴싸한 이론을 제시하고 있다: 안녕하세요 ㅇㅇ가 덧글을 남겨서 뽕뽕기가 무엇인지에 대한 글이 저에게 노출됐는데 급 오지랍이 생겨 메시지 보냅니다. 지금 디자이너로 일하면서……

Published

공용 와이파이에 접속할 때 우리가 흘리는 것들

우리는 카페에 한 해커를 데려갔다. 그는 20분 만에 카페 안의 모든 사람들이 어디에서 태어났는지, 어느 학교를 다녔는지, 그리고 이들이 최근에 검색한 다섯 가지를 알아냈다. [note note_color=”#f3f3ef”]네덜란드의 De Correspondent 기사 전문을 우리말로 옮겼습니다. 초벌 번역을 별다른 수정없이 바로 발행한 것이라 문장이 일부 매끄럽지 못할 수 있습니다. 저는 원문을 Matter를 통해서 처음 읽었습니다.[/note] by Maurits Martjin Translated from Dutch……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