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개: My Om Nom

미러볼을 달아주면 이렇게 춤을 추기도 한다

Om Nom이란 캐릭터가 있다. Cut the Rope라는 퍼즐 게임의 주인공이다. 사탕을 비롯한 단것을 무척 좋아한다. Cut the Rope 게임의 목적도 줄을 잘 끊어서 (퍼즐 게임답게 당연히 갈수록 어려워진다) 이 녀석에게 사탕을 계속 주는 것이다. 사실 게임 자체가 나쁜 것은 아니었지만 글로벌 히트작의 가능성은 보이지 않았다. 하지만 이 ‘옴놈’이라는 캐릭터는 매우 매력적이다. 일단 귀엽다. 제작사에서도 이 캐릭터의……

기네스 스튜

종종 맥주를 담궈 마십니다. 맥아 자체의 품질도 중요하지만 발효를 위한 당분의 품질도 무척 중요하더라고요. 가격이 싸다고 그냥 설탕만 넣었더니 거품은 그럴싸하게 나는데 맛이 너무 저렴한 겁니다. 도저히 두어 잔 이상을 못 마시겠더군요. 그렇게 스타우트 여러 병을 방치해두고 있다가 우연히 이걸 데워서 마시면 꽤 맛이 괜찮아진다는 걸 알았습니다. 그리하여 맥주를 사용한 요리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였지요. 예전에……

Published
Tagged

페이팔 창업자 피터 틸도 인정하는 영국 음식

"아뇨, 전 잉글리쉬 브렉퍼스트 말고 그냥 샐러드 주세요"

어제부터 피터 틸이 쓴 Zero To One을 읽고 있는데 초반에 영국 음식에 대한 재미있는 비유가 있더군요. 영국 음식 까는 건 전세계 공통인듯ㅋ 당신이 팔로알토에서 영국 음식점을 연다고 가정해 보자. “아무도 하지 않으니까 시장 전체를 장악하게 될 거야”라고 합리화할지 모른다. […] …어쩌면 잠시 멈추고 팔로알토에 있는 사람들 중에서 다른 음식을 제쳐두고 영국 음식을 먹으려는 사람이 있을지를……

Published

Democracy and Cuckoo: an analogy from the UPP dissolution ruling

Two constitutional judges made a very interesting argument on democracy and freedom, which not only applies to defend but also to violates civil rights at the same time, and an analogy which brings some birds. So interesting that it made me take some time to translate a court ruling for the first time. You probably……

Published
Tagg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