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 교체: Gravit

이전까지 워드프레스에 기본으로 딸려오는 Twenty Fifteen을 쓰다가 이번에 Gravit으로 바꾸었습니다. 흰색 기반에 심플한 테마를 줄곧 찾고 있었는데 featured image도 시원시원하게 보여주고 다양한 post status 설정도 가능한 것이 매우 마음에 듭니다. NK News 한국어판에 사용하고 있는 것과 동일한 테마입니다. 모든 영문 테마가 그렇듯이 한글 폰트에 대한 설정은 따로 없어서 제가 style.css 파일을 일부 수정하여 맑은고딕이 전시되게끔……

Published

Dell XPS 13, 굳이 미국에서 구매해야 하는 이유

[box title=”업데이트 (2016년 8월 14일)” box_color=”#777777″]현재는 미국에서 구매하는 버전에도 일체형 변환이 가능한 젠더(?)가 들어가지 않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안전성에 문제가 발견돼 리콜됐다는 이야기를 이베이의 다른 셀러로부터 들었습니다.[/box] 사실 앞으로 랩탑을 살 일이 있을까 생각했었습니다. 그간 쓰던 태블릿과 블루투스 키보드로도 충분할 것 같았거든요. 그런데 현장에서 기사 쓸 일이 많아지다 보니 아무래도 여러 개의 창을 넘나드는 게……

Published
Tagged

통일 K-pop 열전

어느날 아침에 샤워를 하는데 불현듯 ‘발해를 꿈꾸며’가 떠오르는 겁니다. 초등학교 시절에 테이프가 늘어질 때까지 듣고 나서는 한번도 직접 찾아들은 적이 없습니다. 수많은 음악들을 찾아 들으면서 서태지에 대한 인식이 점점 나빠진 것도 한 이유였습니다. 거의 20년만에 직접 찾아 노래를 들어보니 또 이런 감동이 찾아올 줄은 미처 몰랐지 뭐에요. 그러다가 문득, 그러고보면 옛날에는 통일을 소재로 한 가요들도……

NK News 한국어판 시범 운영

NK News의 국내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현재로선 이게 최우선 목표입니다…) 이전부터 한국어판 운영에 대한 계획을 세우고 있었습니다. 테마의 선정 ((좋은 테마 추전해주신 김종욱 기자님께 감사를!))과 랜딩 페이지 등의 작업이 끝나서 이제 공개합니다: http://kr.nknews.org 일단은 작게 시작하려고 해요 (크게 시작할 자원도 없습니다). 때문에 속보 보다는 시간이 지난 후에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요즘말로 evergreen이라죠?) 피쳐 기사……

Published

Gochujang weekend

Sunchang, 240km away from South to the south, is famous for fermented food—especially gochujang. Last week, I joined a tour to Sunchang with my wife. [pe2-gallery album=”http://picasaweb.google.com/data/feed/base/user/116795269325406343980/albumid/6108257985173045137?alt=rss&hl=en_US&kind=phot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