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 날개 잃고 추락하는 카카오

본래는 카카오의 내부 사정에 대한 이야기들도 같이 담아볼 요량이었는데 오히려 진지한(?) 기업 분석 내용을 흐트릴지 모른단 생각에 정석대로만 갔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식의 기업/산업 분석들을 많이 해보고 싶습니다. 좋은 자료 제공해주시는 모 선생님께 늘 감사드리며… 매출도 줄고 영업이익도 줄고 순이익도 줄었다. 카카오의 2015년 4분기 성적이다. 1년 전에 비해 매출은 123억 원, 영업이익은 450억 원, 순이익은 415억……

[단독] SM엔터테인먼트, 저작권 허위등록으로 국제적 망신

정말 우연한 기회로 밝혀진 사례였죠. SM쪽 담당직원은 참 연락이 어렵더라구요. 그래도 한번 컨택이 되니 그 이후에는 상대적으로 빠른 대응을 해주어서 기사도 원활하게 풀렸습니다. 앞으로도 저작권 관련으로는 비슷한 사례들이 꾸준히 불거지리라고 생각합니다. 그간 우리나라의 인식이 너무 후진적이었으니… 방송이나 행사 동영상 등에 배경음악으로 깔리는 곡은 대부분 비용을 지불하고 사용권을 얻어 쓰는 것들이다. 합법적으로 비용을 지불하고 사용했다 해도……

모두닭

대전에서 봤습니다. 근데 차 안이라 미처 사진은 못 찍고 네이버 스트리트뷰로 일단 이렇게나마 남겨둡니다, 흑흑

Published
Tagged

[단독] 美 국방부 사드 방어 한계 알고 있었다

이번 기사는 사안이 사안이니만큼 일찍 온라인에 풀렸습니다. 사실 한미 공동실무단 약정이 기약없이 늦어지고 있던 터라 이대로 쏙 들어가는 거 아닐까 싶었는데 때마침 약정을 맺어주셔서 다시 불씨가 살았군요. 사실 종이로 나간 기사는 약정 체결 상황을 반영하고 있지 않아(이미 엠바고 걸어놓고 약정 체결 이야기가 있었다는 건 알고 있었으나 그걸 그대로 반영하기가 어려워서…) 내용이 약간 다릅니다. 기사에서도 쓴……

한미연합사 공보실에 뿔난 국방부 출입 기자들

오늘 국방부 정례브리핑 내용을 보다가 재미있는 내용을 발견하여 소개합니다. 사실 이쪽 공보실에 연락해보면 성질날 때가 한두 번이 아니죠: 29일에 한미연합사 공보실장님께서 오셔서 기자들이 요구하는 사안에 대해서 공보실장님이 답변을 하셨는데요. 취지를 말씀을 드리면, ‘자신들은 입이 없고 미국이 모든 것들을 말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들은 그냥 통로 역할만 한다’, 그리고 ‘대외언론 관계뿐만 아니라 다른 역할도 하기 때문에……

Published
Tagg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