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late Baek Nam-ki was the first to be killed ‘in remote’ by state violence

In a recent HuffPost blog post after Mr. Baek’s death, I argued that ROK police’s riot control tactics has been evolving regardless of coming and going of administrations and the late Baek was the latest victim of police brutality derived from its tactics. Still, police and military power are way out of reach from civilian……

Published
Tagged

유발 하라리: 빅데이터, 구글, 그리고 자유의지의 종말

물론 과거의 ‘모든 것을 포괄하는 도그마’들처럼 데이터주의Dataism 또한 삶에 대한 오해에 기반한 것일 수 있다. 특히 데이터주의는 악명 높은 ‘의식의 난제’에 대한 대답을 갖고 있지 않다. 현재 우리는 데이터 처리의 관점에서 의식을 설명하지 못한다… 그러나 삶에 대해 틀렸다 한들 데이터주의는 여전히 세계를 정복할 수 있다. 과거의 수많은 강령들이 그 사실관계의 실수들에도 불구하고 거대한 인기와 권력을……

Published

밤의 올림픽: 선수촌에서 벌어지는 은밀한 이야기들

올림픽이 막을 내린지 이미 꽤 되었지만 근래에 가장 재미있게 쓴 이야기입니다: 올림픽 국가대표들은 거의 전투에 투입되는 군인 수준의 강도로 수년 간 훈련을 받아온, 젊으면서도 지극히 건강한 사람들이다. 이들이 갑자기 꼬치꼬치 캐묻는 기자들도, 과보호하는 부모도 들어올 수 없는 숙소로 풀려난 것이다. 경기를 앞두고 테스토스테론은 급격히 높아져 있다. 컨디션 조절을 위해 하루에 9,000 칼로리에 달하는 음식을 먹으면서도……